• 2주 전
대표적인 '보수 우파 연예인'인 가수 김흥국(65)이 윤석열 대통령을 지지한다는 입장을 공개적으로 밝혔습니다.

김흥국은 지난 2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대통령 관저 근처에서 열린 '윤석열 대통령 관저 앞 불법 체포 저지 집회'에 참석해 무대에 올라 발언을 이어갔습니다.

그는 "추운 날씨에도 윤 대통령을 지지하기 위해 보수 성향 시민들이 모였는데, 그동안 한 번도 나오지 못해 죄송하다"며 말문을 열었습니다. 이어 "매일 유튜브에서 공격당하고 있다. '호랑나비'(김흥국의 히트곡)를 '계엄나비'라고 하고 어떤 이는 '내란나비'라고 한다. 정말 살 수가 없다"고 토로했습니다.

김흥국은 또 "대한민국이 왜 이렇게 됐는지 모르겠다"며 "대한민국을 지키고 윤 대통령을 지키는데 이번 주가 고비라고 한다. 조금만 더 힘을 합쳐서 우리가 뭉치면 대한민국을 살릴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계엄 합법, 탄핵 무효'를 외치는 분들 존경하고 사랑한다. 여러분이 대한민국 주인이다. 전국 전 세계 해병대 출신 선후배 여러분 전부 한남동으로 들이대라"고 외쳤습니다.

또 윤 대통령이 지난 2년 반 동안 보여준 성과를 언급하며 "대통령 편지를 봤는데, 끝까지 싸우겠다는 저런 분이 어디 있나. 2년 반 동안 이분만큼 잘한 대통령이 어디 있느냐"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그는 대한민국 현대사에서 중요한 인물로 평가받는 이승만, 박정희, 전두환 전 대통령과 비교하며 윤 대통령이 이들보다 더 뛰어난 업적을 남기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김흥국은 끝으로 윤 대통령의 체포 영장 유효 기간인 오는 6일까지 "막아내야 한다. 여러분들이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고 말한 뒤 단상에서 내려왔습니다.



AI 앵커ㅣY-GO
기자 ㅣ디지털뉴스팀 박선영 기자
자막편집 | 이은비

#지금이뉴스


YTN 박선영 (parksy@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0103143441172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