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그저께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이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에 따른 조기 대선 국면에서 대선 출마를 공식화했습니다.

김 장관은 오늘 국무회의 이후 정부서울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국가적 어려움을 해결해야 할 책임감을 느껴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며, 내일 공식 출마 선언을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지금은 국란이기 때문에 경제도 어렵고 국민도 힘들다며 정치권과 국민이 국난을 극복하고 나아가 대한민국이 발전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야 하고 자신도 함께하고 싶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범보수 진영에서 지지율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매우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면서, 안타까운 정치 현실, 그리고 국민의 답답함이 반영된 것으로 보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윤 전 대통령의 복귀를 바랐는데, 파면 돼 매우 안타깝다며 윤 전 대통령과 소통해서 출마를 결심한 것은 아니지만, 아마 앞으로 만날 기회가 있지 않겠느냐고 언급했습니다.

김 장관은 오늘 오후 3시, 정부세종청사에서 퇴임식을 진행하고 국민의힘 복당 절차를 밟을 계획입니다.






YTN 백종규 (jongkyu87@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50408121748679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