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그저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한덕수 권한대행과 통화에서 관세 문제와 함께 미군 방위비 문제를 제기했다며 훌륭한 거래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올린 글에서 한 대행과 통화에서 한국의 무역 흑자와 관세, 조선업, 미국 LNG 구매 등과 함께 미국이 한국에 제공하는 막대한 군사 보호 비용에 대해 이야기 했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 최고위급 협상팀이 미국으로 향하는 비행기에 올랐다며 한미 모두에게 훌륭한 거래가 될 수 될 수 있는 여건과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자신의 집권 1기 때 방위비 증액 합의를 바이든 전 대통령이 알 수 없는 이유로 파기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나라들도 한국과 마찬가지로 무역과 관세에 포함되지 않는 다른 주제들도 꺼내 함께 협상하고 있다며 '원스톱 쇼핑'은 아름답고 효율적인 과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도 거래를 원하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고 있다며 우리는 그들의 전화를 기다리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YTN 권준기 (jkwo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50408230236064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