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그저께
그리스 수도 아테네 중심가에 있는 국영 철도 회사 본사 인근에서 폭발물이 터지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현지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AP 통신 등에 따르면 현지 시간 11일 한 신문사와 뉴스 웹사이트에 익명의 전화가 걸려 와 "40분 이내에 폭탄이 터질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현지 당국은 즉시 현장을 통제하고 사람들의 접근을 차단했습니다.

이번 폭발은 헬레닉 트레인 본사 바깥 인도 근처에 놓인 가방 안에서 발생해 건물 외벽과 천장 일부가 파손됐지만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습니다.

이번 사건은 지난 2023년 2월 28일 57명의 목숨을 앗아간 그리스 최악의 열차 참사 2주기 이후 국민적 분노가 계속되는 가운데 발생했습니다.

참사 이후 후진적인 철도 인프라와 정부의 안전관리 미흡, 책임자 처벌에 대한 비판 여론이 거세졌고, 최근까지 시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경찰은 사건 현장에서 증거물을 수집하고 용의자 추적을 위한 수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YTN 정유신 (yusi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50412225821415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그리스 수도 아테네 중심가에 있는 국영철도회사 본사 인근에서 폭발물이 터지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00:09AP통신 등에 따르면 한 신문사와 뉴스 웹사이트에 익명의 전화가 걸려와 40분 이내에 폭탄이 터질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00:18현지 당국은 즉시 현장을 통제하고 사람들의 접근을 차단했습니다.
00:22이번 폭발은 헬레닉 트레인 본사 바깥 인도 근처에 놓인 가방 안에서 발생해 건물 외벽과 천장 일부가 파손됐지만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