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캠퍼스의 왕이었다"...조민기 성추행 의혹 일파만파 / YTN

  • 6년 전
■ 최진녕 / 변호사, 최단비 / 변호사


배우이자 교수라고 불러야 되나요. 조민기 씨. 교수 재직시절 제자들을 성추행했다는 폭로가 이어지고 있는데 수도 적지 않고요. 구체적인 정황들도 거론이 되고 있습니다. 어떤 사건인지 설명 좀 해 주시죠.

[인터뷰]
배우 조민기 씨가 한 사립대학교에서 교수로 재직을 꽤 오랫동안 했습니다. 2010년부터 교수로 재직을 했고요. 최근에는 다시 부교수로, 예전에는 겸임교수였다가 부교수인 전임교수로 이제는 발령을 받은 상태인데.

며칠 전이죠. 이틀 전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어떠한 인터넷 사이트에 학생이었던 배우가 굉장히 조민기 씨로부터 수업을 들었는데 굉장히 여러 가지 문제가 있었다.

여러 가지 문제들을 구체적으로 다 말씀드리기는 조금 어렵습니다마는 예를 들자면 처음에 학교 갔을 때부터 선배들이 조민기 교수를 조심하라고 했고 실제로 술자리가 잦았다든지 아니면 수업을 하러 오면, 저기가 지방이에요.

지방이기 때문에 오피스텔을 따로 가지고 있는데 그곳으로 여학생들을 불렀고요. 여학생들을 불러서 집에서 굉장히 술을 많이 마시고 만약에 술이 취한 친구가 있다거나 하는 경우에는 아니면 또 집에 가지 말라라고 하면서 억지로 뭔가 성적인 추행을 했다는 내용들이 가득합니다.

그래서 그러한 내용들로 인해서 처음에는 조민기 씨는 거기에 대해서 부인을 했는데요. 부인한 이후에도 지금 계속해서 피해 학생들의 증언이 쏟아지고 있어서 이것이 지금 일파만파로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조민기 씨가 지난해에 지금 이 사건은 사실 최근에 벌어진 일이라고 하죠? 일방의 주장이라서 그런 부분들은 조금 더 살펴보기는 해야 될 텐데 지난해 재직 중이던 학교에서 징계 처분을 받은 일이 있다고 하는데 이건 어떤 내용이었습니까?

[인터뷰]
말씀하신 것처럼 지금 본인은 부인을 하고 있습니다마는 말씀하신 것처럼 지금 있는 대학교에서 3개월의 정직 처분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 이유가 뭐냐 하면 그 당시에 과에 있는 여학생 2명으로부터 진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 여학생 2명이 조민기 교수로부터 성적 접촉과 부적절한 언행이 있는 것에 대해서 진정이 벌어졌고 그 부분을 조사한 결과 사실관계가 인정되어서 말씀드렸듯이 정직 3개월의 중징계를 내렸었는데요.

그 이후에 이 부분에 있어서 내부적으로 이 부분이 크게 밝혀지지 않...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80221183900256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News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