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BTS 소속사 빅히트 상장, 온라인 생중계 外

  • 4년 전
[AM-PM] BTS 소속사 빅히트 상장, 온라인 생중계 外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오늘 주요 일정 함께 보시겠습니다.

▶ 8:50 BTS 소속사 '빅히트' 상장, 온라인 생중계 (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빅히트는 오늘(15일) 오전 9시 증시 개장과 함께 유가증권시장에서 거래를 시작합니다.

이에 앞서 오전 8시 50분부터는 거래소에서 열리는 상장 기념식이 빅히트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됩니다.

오전 8시 30분부터 9시까지 호가를 접수해 공모가의 90~200% 범위에서 빅히트의 시초가가 정해집니다.

▶ 檢, 박덕흠 '골프장 고가매입 의혹' 고발인 조사 (서울중앙지검)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조사1부는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상 업무상 배임 혐의로 박덕흠 무소속 의원을 고발한 A씨를 불러 조사합니다.

박 의원은 대한전문건설협회장이던 2009년 지인이 소유한 충북 음성군의 골프장을 시세보다 200억원 비싼 값에 사들여 건설공제조합에 재산상 손해를 끼쳤다며 A씨로부터 고발당했습니다.

검찰은 A씨가 제출한 고발장과 증거자료 등을 토대로 전반적인 사건 내용을 확인할 방침입니다.

▶ 한국GM노조, 사측과 교섭 후 파업 여부 결정

전국금속노동조합 한국GM 지부는 오늘(15일) 오전 사측과 17차 교섭을 진행한 뒤 오후 중앙쟁의대책위원회를 열고 파업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노사는 지난 7월 임금·단체협약 교섭을 시작했습니다. 노조는 기본급과 성과급 인상 등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회사 측은 적자가 지속되고 있어 인상은 불가하다는 입장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오늘 살펴볼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