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LG에너지솔루션, 미 수소차 업체 니콜라에 배터리 外

  • 3년 전
[비즈&] LG에너지솔루션, 미 수소차 업체 니콜라에 배터리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G에너지솔루션, 미 수소차 업체 니콜라에 배터리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의 수소전기트럭 업체 니콜라에 배터리를 공급합니다.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니콜라는 3분기 경영실적 보고서를 통해 LG에너지솔루션과 지난달 20일 배터리 장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배터리 공급은 내년부터 2029년까지 이뤄질 예정입니다.

▶ 현대글로비스, 자동차 운반트럭 안전운행 캠페인

현대글로비스가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자동차 운반트럭 안전 운행을 위한 캠페인'을 열었습니다.

화물차의 과적과 적재물 이탈 등으로 인한 사고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만큼, 현대글로비스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현대글로비스 및 협력사 직원, 화물차 기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과 지원사업을 할 계획입니다.

▶ 제주항공, 인천~괌 노선 운항 재개

제주항공이 이달 25일부터 인천~괌 노선에서 관광 목적의 부정기편 운항을 재개합니다.

지난해 3월 코로나19 여파로 운항을 중단한 지 1년 8개월 만입니다.

제주항공은 이번 운항을 시작으로 이 노선의 정기편 운항을 추진할 방침입니다.

▶ 한국지역난방공사, 탄소중립경영 선포

한국지역난방공사가 창립 36주년을 맞아 '탄소중립 경영체제'로의 전환을 선포했습니다.

공사는 오늘(5일) '탄소중립경영 선포식'을 열고, 탄소배출 저감수단 적용 및 그린뉴딜사업 추진 등을 통해 2050년 '탄소 중립' 목표를 달성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 SBI저축은행 '은행나무 이식사업' 진행

SBI저축은행이 사회공헌 캠페인인 '은행나무 이식사업'을 진행합니다.

SBI저축은행과 서울 송파구가 '은행이 은행을 구한다'는 모토로 4년째 진행하는 이 사업은 악취 민원이 있는 암은행나무를 옮기고 그 자리에 수나무를 대체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올해는 '반려 은행나무 입양 프로젝트'를 통해 은행나무의 새 주인을 찾는 사업도 진행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