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삼성SDI, 10년간 배터리 장학생 500명 선발 外

  • 3년 전
[비즈&] 삼성SDI, 10년간 배터리 장학생 500명 선발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SDI, 10년간 배터리 장학생 500명 선발

삼성SDI가 서울대·포항공대에 이어 한국과학기술원, 한양대와도 차세대 배터리 전문 인력 확보를 위한 협력에 나섭니다.

이에 따라 삼성SDI는 4개 대학과 함께 내년부터 10년간 학사 200명, 석·박사 300명의 배터리 장학생을 선발하며, 이들 장학생에게는 졸업 후 입사도 보장할 계획입니다.

▶ 신한카드 ESG채권 1천억 발행…"전기차 구매 지원"

신한카드가 탄소 배출량 감소와 환경 친화 활동을 위해 총 1,000억원의 ESG 채권을 발행했습니다.

채권 발행으로 조달된 자금은 친환경 차량 구매 고객에게 제공하는 저금리 금융상품 등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한 프로그램에 쓰일 계획입니다.

▶ SKT 멤버십 내달 개편…할인·적립형 선택 가능

SK텔레콤이 제휴처를 늘리고 사용 편의성을 높인 새로운 T멤버십 서비스를 다음 달 1일 선보입니다.

신규 T멤버십은 할인형이 기본으로, 고객이 자신의 소비 패턴에 따라 할인형이나 적립형 중 원하는 이용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현대건설 소형 모듈 원자로 진출…美 홀텍 협력

현대건설이 원자력 사업 분야 선도기업인 미국 홀텍 인터내셔널과 소형 모듈 원자로 사업 동반 진출을 위한 협력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사막·극지 등 지역과 환경 제한 없이 배치할 수 있는 소형 모듈 원자로의 상업화 모델을 공동 개발하고 마케팅·입찰에 함께 참여하게 됩니다.

▶ 하이트진로, 강남에 주류 캐릭터 숍 두껍상회 개장

하이트진로가 오늘(24일) 서울 강남에 진로 캐릭터 두꺼비를 활용한 주류 캐릭터 숍 '두껍상회'를 개장했습니다.

두껍상회는 지난해 8월 서울 성수동에 처음 문을 연 이후 부산과 대구, 광주 등을 거쳐 다시 서울에 10호점을 열게 됐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