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라임] '이재명 캠프' 맹정섭 vs '윤석열 캠프' 김경진

  • 3년 전
[뉴스프라임] '이재명 캠프' 맹정섭 vs '윤석열 캠프' 김경진

■ 방송 :
■ 진행 : 성승환, 강다은 앵커
■ 출연 : 맹정섭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김경진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선대위 상임공보특보단장

정치대담, 캠프 대 캠프 시작하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맹정섭 정책위 부의장,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선대위 김경진 상임공보특보단장 함께하겠습니다.

김경진 단장님, 오늘 윤석열 후보가 김건희씨 의혹과 관련해서 공식 사과를 했는데요. 어제까지만 해도 진실 규명이 먼저라고 했는데, 오늘 후보 전략자문 위원회 오찬 직후 사과를 했어요? '사과 시점을 늦추면 안 된다'는 당내 우려가 반영된 건가요?

맹정섭 부의장님, 윤석열 대표의 공식 사과, 충분했다고 보십니까? 민주당에선 반성 없는 억지 사과라는 입장인데?

윤석열 후보가 공식 사과를 했습니다만, 김건희씨 의혹에 대해 어떻게 대응할지도 관심인데요. 2003년 삼성미술관 기획전시회 경력 역시 허위라는 의혹이 추가로 제기됐어요? 지금 당내에서는 어떻게 파악하고 계세요?

이재명 후보 장남의 상습도박 의혹이 불거진 이후 성매매 의혹도 불거졌는데요. 이와 관련해서도 이재명 후보가 직접 입을 열었죠? "확인했더니 성매매 사실은 없었다고 한다. 부모 된 입장에서 믿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했는데 어떻게 보십니까?

지금 두 후보의 가족 의혹 논란으로 대선 공방전이 이어지면서 일부에서는 자성의 목소리가 나왔는데요. 금태섭 국민의힘 선대위 전략기획실장은 "가족을 공격하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고 지적했고요. 홍준표 의원도 "이젠 그만들 하시고 대통령 선거답게 해주십시오"라고 말했는데요. 이런 자성의 목소리에 대해서도 하실 말씀이 있으실 것 같아요? 여야가 상대 후보 가족 공격을 자제하자는 내용으로 합의를 할 의향도 있으십니까?

한국 갤럽 여론 조사 결과도 살펴보죠. 2주 전과 비교하면 이 후보 지지율은 그대로 유지됐고, 윤 후보 지지율은 1%포인트 소폭 하락했습니다. 한국갤럽 조사에서 이 후보가 윤 후보를 앞선 건 지난 10월 조사 이후 두 달 만인데요. 여론조사 결과, 어떻게 보셨습니까? 이번 여론조사가 의미하는 건 뭐라고 보세요? 김건희씨 리스크가 지지율에 영향을 미쳤다고 보시나요?

맹정섭 부의장님, 윤석열 후보가 오늘 "대선후보가 당선되면 흉악범죄와의 전쟁을 선포하겠다고 밝혔는데요. 검사 경력 26년의 전문가로 국민 안전을 확실시 지키겠다고 자신했는데 어떻게 보셨습니까?

김경진 단장님, 일부에서는 노태우 정부의 '범죄와의 전쟁'을 떠올리게 한다는 이야기도 있는데요. 윤 후보가 말한 '범죄와의 전쟁' 구체적으로 어디에 방점을 둔 건가요?

김경진 단장님, 윤석열 후보는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9월 사회안전망을 더 강화해 함께 잘 사는 나라로 가야 한다고 밝혔지만 공허한 메아리가 되고 말았다"고 비판하기도 했는데요. 이번 범죄와의 전쟁 선포가 '문정부 책임론'에서부터 비롯된 건가요? 맹정섭 부의장님, '문재인 정부가 국민 생명과 안전을 지키지 못했다'는 윤석열 후보의 비판에 대해선 어떻게 보십니까?

윤석열 후보는 검사 출신인 루돌프 줄리아니 전 미국 뉴욕시장의 사례를 소개하면서 "범죄를 줄이기 위해 가용한 모든 수단을 사용하겠다"고 제안했는데요. 윤 후보가 줄리아니 전 뉴욕시장을 언급한 이유가 뭘까요? 윤석열 후보가 언급한 '가용한 모든 수단'은 구제척으로 어떤 걸 이야기 하는 건지요?

김경진 단장님, 내일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이 잠시 중단되는데요. 오늘 이재명 후보가 코로나19 대응 회의를 직접 주재했고, 선보상 후정산을 다시 언급하면서 특히 소비쿠폰 방식을 최대한 동원해야 한다고 했는데요. 오늘 이재명 후보가 얘기한 방식, 어떻게 보셨어요?

맹정섭 부의장님, 오늘 이재명 후보가 언급한 방식에 대해선 당에서 소상공인 시장진흥기금 활용 방안 검토한다고요? 내년 기금이 8조 원가량인데, 충분하겠습니까?

손실보상 관련해서 추경 가능성이 제기되는데요. 정부는 아직까지 기존 재원을 활용하겠다는 입장인데, 이 부분에 대해선 어떻게 보십니까? 특히 이재명 후보가 정부를 압박하는 모양샌데? 야당도 추경 편성에 긍정적인 입장이시죠?

코로나 표심이 대선 승패를 가르는 최대 변수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는데요. 코로나 표심이 대선에 미칠 영향,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