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9월 7일 뉴스투나잇1부

  • 10개월 전
[이시각헤드라인] 9월 7일 뉴스투나잇1부

■ 윤대통령 "한일중회의 협조"…리창 "적극호응"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를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중국 리창 총리와 회담을 하고, 우리나라가 의장국을 맡은 한일중 정상회의의 조기 개최를 위한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리 총리는 이에 적극 호응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중국방북단, 한반도 평화 기여하는 방향이길"

중국이 오는 9일 북한 정권 75주년 기념행사에 류궈중 국무원 부총리가 단장인 대표단을 파견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우리 정부는 "중국과 북한의 관계가 한반도 평화에 기여하는 방향이길 기대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 정부, 러 동방경제포럼에 현지공관관계자 보낼듯

다음 주 초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열리는 동방경제포럼을 계기로 북러 정상회담이 예상되는 가운데, 우리 정부는 현지 공관 관계자들을 포럼에 보낼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현재 한·러 관계를 고려할 때 장차관급 이상 고위급을 보내기는 사실상 어려운 상황으로 판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한총리, 전기요금 추가인상 시사…"신중 검토"

한덕수 국무총리가 한국전력의 부채 문제와 관련해 "전력요금 조정을 신중하게 검토해야 한다"며 전기요금 추가 인상을 시사했습니다. 한 총리는 "이전 정부에서 국제유가와 가스값이 오르는 와중에, 가격 조정을 했어야 했다"고 지적했습니다.

■ 국토부, 철도노조에 파업철회 촉구…비상수송대책

전국철도노동조합이 오는 14일부터 18일 오전까지 총파업에 돌입한다고 밝혔습니다. 국토교통부는 파업 계획 철회를 촉구했고, 파업 강행 시 대체 인력을 활용해 국민 불편을 최소화하기로 했습니다.

#한일중회의 #중국방북단 #동방경제포럼 #전기요금 #철도노조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