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 진행 : 김영수 앵커, 엄지민 앵커
■ 출연 : 고수진 리그 오브 레전드 해설가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더뉴스]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세계 최대 e스포츠 대회.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리나라 팀 T1이 우승했습니다. 월드컵때처럼 광화문 광장에서 거리 응원전이 열렸고온라인으로는 전 세계 4억 명이 시청할 정도로 관심이 뜨거웠습니다. 서울에서 열린 이번 대회가 역대급 흥행을 거뒀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리그 오브 레전드와 인기 요인과 우리 선수들의 우승 비결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고수진 리그오브레전드 해설가에게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정말 대단했다면서요. 응원전도 대단했고 게임도 대단했고요.

[고수진]
그렇습니다. 표도 매진이 금방 돼버리고여. 그리고 해외 쪽에서도 이걸 보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방문하셔서 광화문을 현장에서 응원도 정말 많이 했습니다.


어떤 게임인지 쉽게 설명을 해 주실래요.

[고수진]
넥서스라고 불리는 상대방의 중앙기지를 최종적으로 부수는 게임이에요. 5명이 호흡을 맞춰서 정말 다양한 챔피언들이 있는데 그것을 조합해서 이기는 게 목표입니다.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이 되기도 했잖아요.

[고수진]
그렇죠. 그래서 얘기로는 올림픽에도 이 게임을 진출시키고 싶다, 이런 목표가 있을 만큼 계속 가능성을 열어두고 관심을 가져주고 있는 종목입니다.


어제 광화문에서 거리응원전이 펼쳐졌다고 하더라고요. 어제 보니까 1만 5000명이요?

[고수진]
굉장히 많은 분들이 오셨고요. 고척돔이 매진이 다 됐어요. 그리고 현장에서도 공연하시면서 많은 스타분들이 와주시다 보니까 계속 어르신분들도 게임이 재미있는 건가 보구나. 관심을 가져주시더라고요.


지금 저기 화면 있잖아요. 설명 좀 부탁드릴게요. 저게 어떤 모습이에요? 경기장도 있고 그리고 저렇게 선수들이 게임을 하고, 게임하는 장면이 대형 전광판에서 볼 수가 있더라고요.

[고수진]
결국에 저기서 모니터를 통해서 다른 분들이 선수들의 상황을 지켜보는 건데요. 게임이 실시간으로 바뀌다 보니까 호응 자체도 굉장히 뜨겁고요. 응원도 정말 많이...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7_20231120144951607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