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장중 시총 2조 달러 돌파...뉴욕증시 또 사상 최고 / YTN

  • 7개월 전
’AI 대장주’ 엔비디아 장중 시총 2조 달러 돌파
"시총 1조 달러 넘어선 지 단 8개월 만"
"애플·MS, 시총 2조 달러 도달 기간의 절반"
나스닥 지수, 장중 2년 만에 최고점 돌파


'인공지능' 대장주인 엔비디아 시가총액이 AI 낙관론에 힘입어 장중 2조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사상 최고치를 거듭한 뉴욕증시는 다소 진정되는 모습을 보였지만, 나스닥 지수는 장중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최영주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전날 하루 주가가 16%나 폭등했던 엔비디아 주가는 이튿날도 거침없는 질주를 이어갔습니다.

현지시간 23일 마감한 뉴욕증시에서 엔비디아 주가는 개장 초 전장 대비 5% 가까이 오른 823.94 달러를 기록하며 시가 총액 2조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지난해 6월 시총 1조 달러를 넘어선 지 8개월 만입니다.

이는 역대 하루 만에 가장 많은 시총 증가입니다.

로이터 통신은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가 1조 달러에서 2조 달러에 도달하는 데 걸린 기간의 절반도 되지 않는다고 전했습니다.

엔비디아 주가 상승에 힘입어 나스닥 지수는 장중 한때 2년 만에 사상 최고점을 돌파했습니다.

다소 진정세를 보인 다우지수와 S&P500 지수는 전날에 이어 또 사상 최고치로 마감했습니다.

[에릭 린치 / 샤프 인베스트먼트 매니징 디렉터 : 엔비디아 랠리는 여러 분기 동안 시장에서 본 것 중 가장 중요한 사건일 것입니다. 이것은 인공지능이라는 분야가 여전히 엔비디아와 클라우드 제공업체에게 중요한 위치라는 점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엔비디아가 주도한 증시 랠리 분위기가 지속할지에 대해 의견이 엇갈립니다.

그동안 주가가 너무 가파르게 올랐기 때문에 고점이라는 인식도 있지만, 향후 성장 추이를 봤을 때 앞으로도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는 전망도 나옵니다.

YTN 최영주입니다.


영상편집 : 문지환
그래픽 : 이원희




YTN 최영주 (yjchoi@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40224140358373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News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