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아파트서 ‘택배 대란’…무슨 일?

  • 2개월 전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시~13시 20분)
■ 방송일 : 2024년 6월 13일 (목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김성수 변호사

[황순욱 앵커]
사건 사고 소식 오늘은 김성수 변호사가 함께 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어서 오십시오. 택배 도착 알림 문자 자주 받으시죠? 클릭 한 번에 전화 한 통에 집 앞까지 물건이 도착하는 택배 서비스 요즘 정말 편리합니다. 일상에서 떼려야 뗄 수가 없는 상황인데. 그런데 경기도의 한 아파트에 때아닌 택배 대란이 발생했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어떻게 된 것입니까?

[김성수 변호사]
우선은 택배 대란이 무엇인지부터 설명을 간단하게 드리겠습니다. 택배 대란이라는 것이 최근에는 아파트들이 신축을 할 때 공원형 아파트라고 해서 지상에는 차가 다니지 않도록 하고 이것은 공원처럼 사용을 하거든요. 그런데 이것이 택배 차량이라든지 이삿짐 차량 이렇게 높이가 높은 차량들은 지하 주차장에 들어가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양해를 구하고 이제 지상을 통해서 동마다 택배를 옮긴다든지 이렇게 하는 것인데.

또 일부 이런 아파트 입주자들 경우에는 이렇게 지상으로 다니는 것이 어쨌든 공원으로 사용을 하고 있는데 아이들이 부딪칠 수도 있고 위험하다, 이렇게 해서 반대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민원이 조금 크게 제기가 되면 아파트 관리소 측에서는 어쨌든 택배 차량을 그러면 동마다 지상으로 다니지 않도록 해 달라, 이렇게 하게 되면 택배 기사 분들은 그러면 저상 차량이라고 해서 낮은 차량들이 있어요. 이런 차량들을 사용을 하거나 아니면 기존의 차량을 사용하고 대신에 지상을 다닐 때는 이런 수레 같은 것을 해서 해야 하는데 현실적으로 많이 어렵거든요. 그렇다 보니까 이와 관련해서 동마다 가야 할 택배를 관리 사무소 앞에 두게 되는 이런 경우가 이제 택배 대란이라고 할 수가 있는 것이고.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