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대면 톡~” 가수 현철 별세…향년 82세

  • 지난달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4년 7월 16일 (화요일)
■ 진행 : 김윤수 앵커
■ 출연 : 남혜연 대중문화 전문기자, 박상수 국민의힘 인천 서구갑 당협위원장,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허주연 변호사

[김윤수 앵커]
오늘 정말 슬픈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향년 82세. 현철 씨께서 별세를 했습니다. 남혜연 기자님 나오셨는데 갑자기 들려온 소식이었습니다.

[남혜연 대중문화 전문기자]
어제 새벽이었죠. 아마 15일에 현철 씨의 별세 소식이 나왔습니다. 현철 씨 같은 경우에는 많은 분들이 정말 좋아하는 대중 가수이기도 한데 최근 들어서 모습을 볼 수 없어서 다들 왜 그런가 싶으셨을 건데요. 현철 씨 같은 경우에는 수년 전에 경추 디스크 수술을 받은 뒤 신경 손상으로 건강이 악화됐습니다. 최근 두 달 전에 폐렴으로 인해 입원을 하셨고요. 그러다가 어저께 돌아가셨는데요. 가족들의 얼굴을 다 보면서 돌아가셨다고 하는데요. 유족 측에 따르면 가장 좋아하는 노래인 내 마음 별과 같이를 아드님이 이렇게 들려주셨다고 해요. 그리고 손자, 손녀들의 배웅을 받았고요. 그리고 이제 현철 씨 같은 경우에는 대한민국 정말 트로트 계의 거장이잖아요. 그래서 대한민국가수장으로 장례가 치러질 것입니다. 이것은 사실 어느 특정 협회가 하는 것이 아니라 연예 관계자들이 다 모여서 하는 장례식이라고 하고요. 대한민국가수장은 아마 현철 씨가 최초라고 합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