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주택에 호텔 침대..."사회 공헌·자원 순환" / YTN

  • 2개월 전
호텔 침대·의자 등 생활용품 저소득 가구에 전달
’새 단장’ 앞둔 특급호텔, 교체 가구·물품 기부
30억 원 상당 물품, 복지시설 세간살이 ’재활용’
서울시, 국내 14개 호텔과 협약…10년째 후원 사업


보수 공사를 앞둔 서울 특급호텔의 가구와 가전제품들이 쪽방촌 주민과 복지시설에 전달됐습니다.

주거 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높이고 자원 순환에도 이바지한다는 취지입니다.

차정윤 기자입니다.

[기자]
객실 새 단장을 앞둔 서울 시내 5성급 호텔입니다.

이불과 베개를 비닐에 정성스레 포장하고, 의자와 테이블도 파손 방지 테이프로 꽁꽁 동여맵니다.

가구와 가전들을 가득 싣고 용달차가 도착한 곳은 화곡동의 한 오피스텔 건물 앞.

지적 장애를 겪고 있는 60대 유 모 씨가 홀로 사는 임대주택에 세간살이들이 하나둘씩 채워집니다.

[유 모 씨 / 지적장애인·기초생활보장 수급자 : 신청해서 물품 좀 어떻게 해줄 수 없느냐고 얘기했죠. 내가. 기분 좋죠.]

보수 공사를 앞둔 호텔이 폐기하거나 팔려던 물품들을 쪽방촌과 임대주택 등 필요한 곳에 전달하기로 했습니다.

650개 객실과 연회장, 레스토랑 등 호텔 곳곳에 있던 TV와 냉장고, 침대까지 30억 원 상당의 물품 만2천 개가 기증됩니다.

서울시가 국내 14개 호텔과 함께 협약을 맺고 후원을 진행하고 있는데, 올해로 벌써 10년째 사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정세범 / 파르나스호텔 팀장 : 가전제품, 침대 매트리스, 소파, 가구 등이 있습니다. 이런 물품들이 사회적 취약 계층에게 나눠 의미 있게 쓰이길 바랍니다.]

서울시는 84개 복지시설과 18개 저소득 가정에 호텔 물품을 전달한다는 계획입니다.

YTN 차정윤입니다.

촬영기자 : 정희인
영상편집 : 박정란




YTN 차정윤 (jycha@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40717210616347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News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