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개월 전
외교부가 레바논과 이스라엘 등 여행경보 3단계 국가에 체류하는 우리 국민이 현재 가용한 항공편으로 조속히 출국할 것을 강력히 권고했습니다.

외교부는 오늘(4일) 오후 강인선 2차관 주재로 최근 중동 정세 관련 본부·공관 합동 상황점검회의 개최해 재외국민 안전·보호 대책을 점검한 뒤 이같이 밝혔습니다.

강 차관은 주요 국가들이 레바논과 이스라엘 등에 체류 중인 자국민의 출국을 권고하고 있고 일부 항공사들이 레바논과 이스라엘 항공편 운항을 중단하고 있다며, 본부와 재외공관은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 우리 국민 안전 확보를 위해 만전을 기해달하고 당부했습니다.

또 우리 정부가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중동 정세를 면밀히 모니터링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스라엘과 레바논 전 지역에는 현재 '출국 권고' 3단계 적색경보가, 가자지구에는 '여행 금지' 4단계 흑색경보가 발령 중입니다.

레바논에 체류 중인 우리 국민은 130여 명, 이스라엘에는 530여 명, 이란에는 110여 명이 머물고 있습니다.

이번 회의에는 외교부 영사안전국장과 아중동국장, 국제기구국장, 주이스라엘대사, 주레바논대사, 주이란대사, 주팔레스타인사무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최근 중동 지역에서는 이스라엘이 하마스와 헤즈볼라 인사들을 암살한 뒤 이란과 헤즈볼라가 보복을 천명하면서 확전 우려가 커지자, 미국과 영국 등 각국의 자국민 대피령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YTN 조수현 (sj1029@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40804221236975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