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
압도적 득표율로 대표직 연임을 확정 지은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수락 연설을 합니다.

여야 대치로 경색된 정국과 민생 문제를 풀 해법 등 취임 일성으로 어떤 메시지를 낼지 주목됩니다.

민주당 전당대회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신임 당 대표]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사랑하는 대의원 당원 동지 여러분. 여러분께서 오늘 저에게 대한민국 제1야당 대표라는 막중한 임무를 다시 주셨습니다. 다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고맙습니다.

꿈과 희망이 희미해지는 대한민국에서 삶과 죽음의 경계에 선 민생을 구해야 한다는 절체절명의 과제가 우리 앞에 놓여 있습니다. 민주당의 힘으로 멈춰 선 성장을 회복시키고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다시 꿈꿀 수 있는 나라, 다시 뛰는 대한민국 꼭 만들겠습니다, 여러분.

끝까지 선의의 경쟁을 펼쳐주신 존경하는 김두관, 김지수 두 후보님 감사드립니다. 민주당의 핵심가치인 균형발전과 미래를 상징하는 두 분이 함께 해주셨기에 당의 비전은 더 커졌고 미래는 더 밝아졌습니다. 수고하신 두 분을 위해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선출되신 최고위원님과 아쉬움을 삼킨 후보님들을 위해서도 힘찬 응원과 격려의 박수 부탁드립니다. 꼭 다섯 분만 뽑아야 하느냐는 말이 많았을 만큼, 모두 훌륭한 후보였고, 멋진 경쟁이었습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여러분? 치열한 경쟁을 가장 먼저 통과하신 김민석 최고위원님. 둘째가라면 서러운 당의 전략가입니다. 우리 당이 국민의 기대와 신뢰를 받아 수권 정당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확고한 집권 플랜 마련에 앞장서실 것입니다.

윤석열 정권과 싸워 이긴 전사, 전현희 최고위원님, 정권의 숱한 탄압에 맞서 가장 먼저 승리한 투사, 서울의 강남, 강북에서 고루 승리한 민주당 확장의 상징이 될 것입니다. 언론개혁의 상징 한준호 최고위원님. 이명박 정권의 언론 장악 피해를 온몸으로 직접 겪은 당사자입니다.

언론 개혁의 선봉장이 되어 이 정권이 입틀막으로 봉쇄한 언론 자유를 확실하게 되찾을 것입니다. 자타공인 국방 안보의 최고 실력자 김병주 최고위원님. 한반도 평화가 위기에 처한 지금 전쟁 불안을 해소하고 든든한 국방과 국익 외교만이 평화와 안전, 풍요의 길임을 확실하게 입증할 것입니다.

경제인 출신의 이언주 최고위원님, 다양한 민생 경제 관련 대안을 제시해 온 우리 당 최... (중략)

YTN 김경수 (kimgs85@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40818184552655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