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달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4년 11월 28일 (목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김기흥 전 대통령실 부대변인,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 허주연 변호사

[김종석 앵커]
아시는 것처럼 이번 눈은 습기를 잔뜩 머금은 눈이어서 무게가 무겁기 때문에 피해가 커진 부분도 있을 텐데요. 문제는 앞으로 일 것입니다. 최진봉 교수님. 앞으로도 눈이 많은 곳은 15cm 이상 더 온다는 내용도 있어요.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
그렇습니다. 지금 구름 떼가 동쪽으로 많이 빠져나가면서 충청 등 곳곳에 산발적으로 눈구름 떼가 분포되어 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수도권 등은 오후에 대부분 눈이 그치면서 충청과 호남 쪽에 눈이 많이 내리고 있는 상황이고요. 내일까지도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내일 오전에는 잠시 소강상태가 진행되겠지만, 수도권 및 내륙 곳곳에서는 낮에 눈이 한차례 내립니다. 물론 내일 내리는 눈은 지금까지 내리는 눈보다 양은 적어 1~5cm 정도로 예상이 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그렇다고 하더라도 아직까지 눈이 쌓여있는 곳도 있고요. 아직 처리되지 않은 곳도 있고, 이면 도로 같은 곳은 눈을 전혀 처리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도 많아요. 조심하셔야 하고요. 오늘 눈이 멈췄다고 하지만 내일도 낮에 한차례 눈이 더 오니까 조심하셔야 하고, 충청 및 호남 지역은 앞으로도 15cm 정도의 눈이 더 올 수 있다고 해요. 그러니까 반드시 주의하시고, 농작물 피해 없도록 하시고, 눈이 습기를 머금어서 무겁다고 말씀을 드렸잖아요. 비닐하우스 등이 무너질 수 있는 위험성도 있습니다. 그래서 안전지대 등도 잘 살피셔야 할 것 같고요. 집에 약한 부분이 있다고 하면 눈 무게 때문에 무너지지 않도록 추가적인 조치가 필요한 상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태섭 인턴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