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분 전
영장 발부에 항의하며 서울서부지방법원 앞에서 시위를 벌이던 윤석열 대통령 지지자들이 헌법재판소 앞으로 이동해 시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 때 시위가 격해지면서 공무집행방해 등의 혐의로 지지자로 추정되는 3명이 현장에서 체포되기도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취재 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김주영 기자, 여전히 사람이 많이 모여 있습니까?

[기자]
헌법재판소 앞 도로를 채웠던 인파들은 지금은 많이 줄어든 상황입니다.

현재는 일부 윤석열 대통령 지지자들이 구호를 외치며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경찰은 미신고 집회를 오래 이어가고 있다며 해산하지 않으면 처벌받을 수 있다고 경고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앞서 오늘 오전부터 다시 서부지법 부근에 집결해 시위를 이어가던 지지자들은 경찰의 강제 해산 조치에 오후 2시 무렵부터 헌법재판소 앞으로 행진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태극기와 성조기, 손팻말을 든 채 부정선거를 주장하며 윤 대통령 대한 탄핵 심판 기각을 촉구했습니다.

경찰은 시위대가 몰리자 한때 헌법재판소 부근 북촌로 재동초등학교 앞에서 안국역 사거리까지 양방향 전면 통제했다가 저녁 8시 41분에 해제했습니다.

시위대는 통행을 가로막는 경찰에게 거세게 항의하기도 했고, 담을 넘어 헌재 안으로 진입을 시도하다 붙잡히기도 했습니다.

경찰은 공무집행을 방해한 혐의를 받는 지지자 등 3명을 체포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앞서 오늘 오후 서부지법 앞에서도 경찰과 물리적 충돌을 빚은 지지자 한 명이 현행범 체포되는 등 서부지법 난입과 헌재 충돌로 경찰에 체포된 시위대는 90명 정도로 늘었습니다.

이런 가운데 헌법재판소는 이번 주 화요일과 목요일 윤 대통령 탄핵 심판 변론기일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사회부에서 YTN 김주영입니다.







YTN 김주영 (kimjy0810@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50119205157969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