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대선 출마를 공식화한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의 연대 가능성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채널A 유튜브 국회의사담 앵커스에 출연해 한 대행과 얽힌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정연주 기자 보도입니다.
[기자]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은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에 대한 민주당의 공세가 과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낙연/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채널A 유튜브 '국회의사담 앵커스')]
"좀 지나친 면이 있다. 바닷물은 짜지만 물고기가 짠 건 아니잖아요."
민주당이 한 대행에 덧씌우고 있는 내란 공범 프레임을 지적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고문은 지난 대선 경선 때 한 대행과의 인연도 소개했습니다.
[이낙연/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채널A 유튜브 '국회의사담 앵커스')]
"제가 대선을 위한 당내 후보 경선을 막 시작할 무렵에 저를 도우시려고 했었어요. 당신의 경험, 외교는 이렇게 대외정책은 이렇게 하는 게 좋겠다 라든가, 그런 페이퍼를 몇 번 주셨어요.
한 대행 출마 시 연대 가능성은 열어두면서도 개헌과 사회 통합 공감대라는 전제를 달았습니다.
"한 대행이 윤석열 전 대통령과의 관계를 어떻게 규정하고 있는지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고도 했습니다.
[이낙연/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채널A 유튜브 '국회의사담')]
"(깨끗이 정리되면) 4년 전에 저에게 페이퍼를 주셨던 것처럼 저 도 이렇게 하시는 게 어떻겠습니까, 하고 제 의견을 말씀드릴 수도 있겠죠
국민의힘이 주축이 된 빅텐트 합류 여부에는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아무나 손잡는 짓은 안 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채널A 뉴스 정연주입니다.
영상편집 최동훈
정연주 기자 jyj@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트랜스크립트
00:00대선 출마를 공식화한 이낙연 세미래 민주당 상임고문과 한덕수 권한대행의 연대 가능성에 관심이 쏠리고 있죠.
00:09이 고문이 채널의 유튜브에 출연해서 한대행과 얽힌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정연주 기자입니다.
00:18이낙연 세미래 민주당 상임고문은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에 대한 민주당의 공세가 과하다고 지적했습니다.
00:30민주당이 한대행에 덧씌우고 있는 내란 공범 프레임을 지적한 것으로 보입니다.
00:38이 고문은 지난 대선 경선 때 한대행과의 인연도 소개했습니다.
01:00한대행 출맛이 연대 가능성을 열어두면서도 개연과 사회통합 공감대라는 전제를 달았습니다.
01:08한대행이 윤석열 전 대통령과의 관계를 어떻게 규정하고 있는지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고도 했습니다.
01:13국민의힘이 주축이 된 빅텐트 합류 여부에는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아무나 손잡는 짓은 안 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01:33채널A 뉴스 정연주입니다.
01:43채널A 뉴스 정연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