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큐] "지지율 잭팟 곧 터진다"...유승민 후보 / YTN

  • 3년 전
■ 진행 : 김영수 앵커
■ 출연 : 유승민 / 국민의힘 전 의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의힘 대선 본경선 4강전이 다음 달 5일 최종 후보 선출을 앞두고 후보들 간 날선 공방이 이어지며 달아오르고 있는 모습입니다. YTN은 오늘부터 본 경선에 오른야당 후보 네 분을 차례로 모시고 이야기 들어보려고 합니다.

오늘 첫 순서는 곧 지지율 잭팟을 터트리겠다고 공언하신 분을 모셨습니다. 경제 대통령을 전면에 내세우고 계신 유승민 후보 스튜디오에 모셨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유승민]
안녕하십니까.


반갑습니다. 먼저 요새 경선 TV토론도 잘 보고 있고요. 광주 갔다 오셨고 또 제주도 가셨잖아요. 지역 민심이 어떻던가요?

[유승민]
일단 먹고 살기가 너무 어렵고 특히 지방의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은 훨씬 더 어려워합니다. 아주 정말 안타까운 일도 많이 생기고요. 그래서 지방에 가서 저희 당원이 됐든 일반 시민이 됐든 제일 많이 듣는 질문 중 하나가 앞으로 소상공인, 자영업자들 다 죽이려고 그러느냐. 도대체 대책이 뭐냐. 그런 질문을 제가 제일 많이 듣습니다.

그런데 지금 손실보상이 소급적용이 안 되고 최근의 손실만 보상해 주는 것으로 법이 통과되다 보니까 이분들이 그동안 빚에, 대출에 굉장히 고통스러워하십니다.


경제대통령, 만약에 대통령이 된다면 어떻게 이런 문제를 해결하겠습니까?

[유승민]
저는 대통령이 되면 코로나 위기 직후에 방금 말씀드린 소상공인, 자영업의 어려움 그다음에 부동산 때문에 국민들이 굉장히 고통을 받고 있는, 취임하자마자 이 문제부터 제일 먼저 정리하겠습니다.

그리고 나서 제가 5년 임기 내내 해야 될 일은 우리 경제를 30년 동안 추락해 온 우리 경제를 다시 성장시키는 건데. 그건 말보다 행동이 진짜 실천하기가 너무나 어려운 거고요.

거기에는 우리가 인재를 기르는 교육개혁, 노동개혁 그리고 규제개혁 이런 고통스러운 개혁이 동반돼야 되기 때문에 제가 그래서 민주당의 이재명 후보는 그런 개혁은 안 하고 달콤한 공약만 하는데 저는 개혁을 하겠다 이러니까 사람들이 저보고 그래가지고 표 주겠냐고 그러시는데 저는 우리 국민들께서 문재인 정권 4년 반을 겪어보시고 부동산, 일자리 때문에 이번에 특히 코로나 때문...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11014163326524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News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