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글로리 일진’ 김히어라, 연기 아닌 진짜였네

  • 작년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3년 9월 6일 (수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서정욱 변호사, 최병묵 정치평론가,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 허주연 변호사

[김종석 앵커]
사실 이 드라마, 해당 드라마의 연출자도 이런저런 논란 때문에 방송 끝나고 꽤 시끄러웠는데. 이 김히어라 씨. 일진 모임 출신이다, 폭행·폭언으로 악명이 높았다. 일부 보도가 나왔는데 어느 정도까지 저희가 받아들이면 되겠습니까?

[허주연 변호사]
일단 본인은 방관자 정도였다. 그러니까 일진 모임의 멤버이기는 했지만 직접적인 가해 행위는 없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동창생들의 이야기로는요. ‘일진 모임 멤버로 활동하면서 동급생들 또는 후배들을 때리고 협박해서 금품을 빼앗아서 유흥비로 썼다. 담배, 술 사 오라고 시키고 괴롭혔다.’는 이야기들이 지금 나오고 있고요. 심지어 교내 절도 사건에 연루돼서 사회봉사 처분을 받은 전력도 공개가 되었는데. 그러니까 이 김히어라 씨는 이 교내 절도 사건에 본인이 시킨 것이 아니라 친한 동생이 자신을 위해서 이렇게 한 것이고 자신은 몰랐다고 이야기를 하고, 이것을 계기로 제대로 정신을 차리고 똑바로 살아야겠다고 이야기했다고 하지만. 지금 동창생들 이야기로는요. ‘그것이 연기가 아니라 생활연기였다. 경험담이었다. 가해자가 맞았다.’ 이렇게 이야기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도혜원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