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개월 전
[슬기로운 생활뉴스] 여름철 물놀이 용품 안전사고 늘어 外

생활 속 잇한 소식 전해드리는 슬기로운 생활뉴습니다.

여름철 물놀이 가시는 분들 많으시죠.

다만 물놀이용품 관련 안전사고가 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 2019년부터 5년간 물놀이용품 관련 안전사고가 총 290건 접수됐고, 2020년 이후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품목별로는 '서프보드' 관련 안전사고가 전체의 62.8%를 차지해 가장 많았고, '수상스키', '물안경ㆍ오리발' 등 관련 사고가 뒤를 이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사고 예방을 위해 사전에 물놀이용품 사용법을 숙지하고 이상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국토교통부가 수도권 동부지역의 '출퇴근 30분 시대'를 위한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먼저, 다음달 10일 별내선 개통에 맞춰 버스 증차와 노선 변경을 통해 철도역 연계교통을 구축합니다.

도로망도 확충합니다. 남양주 수석동과 하남 미사동을 잇는 수석대교 공사를 2031년까지 완료하고, 올림픽대로 확장과 우회도로 신설도 병행 추진합니다.

서울양양고속도로와 미사대로를 잇는 미사IC 연결로를 신설하고, 하남 감일지구로 연결되는 주요 도로도 빠르게 개통할 계획입니다.

이르면 연말부터 보이스피싱 범죄를 스마트폰 버튼 하나로 제보할 수 있게 됩니다.

경찰청은 '전기통신금융사기 통합 분석·대응 시스템' 구축에 착수했는데요.

사업 첫해인 올해 개발하는 주요 기능 중 하나는 피싱을 시도하는 전화나 문자를 버튼 하나로 제보하는 '피싱 간편제보' 기능입니다.

또 이를 통해 확보한 피싱 이용 전화번호를 10분 이내로 신속하게 차단하는 기능도 개발합니다.

보이스피싱! 무엇보다 항상 의심, 조심하셔야 하는 거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슬기로운 생활뉴스였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