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양 공갈 방조' 혐의 카라큘라, 오늘 구속 기로 / YTN

  • 지난달
유튜버 쯔양에 대한 공갈, 공갈 방조 등의 혐의를 받는 유튜버 카라큘라와 쯔양 전 남자친구의 변호사 최 모 씨가 잠시 후 구속영장 심사를 받습니다.

앞서 쯔양을 협박해 돈을 갈취한 혐의 등을 받은 유튜버 구제역이 구속된 가운데 이들의 구속 여부는 이르면 오늘 밤에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윤웅성 기자!

영장심사는 언제 열리나요?

[기자]
유튜버 카라큘라와 변호사 최 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은 오늘 오후 2시 10분 수원지방법원에서 열립니다.

카라큘라는 앞서 구속된 유튜버 구제역이 쯔양을 공갈하는 걸 알고도 방조한 혐의로 사전 구속영장이 청구됐습니다.

또 구제역과 공모해 다른 인터넷 방송 진행자로부터 5천2백만 원을 갈취한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변호사 최 씨는 쯔양에 대한 공갈, 유튜버 구제역의 쯔양에 대한 공갈 범행 방조, 쯔양 전 남자친구에 대한 강요 등의 혐의를 받습니다.

앞서 카라큘라는 자신을 비롯한 이른바 '사이버 레커'들이 과거사를 빌미로 쯔양을 협박하고 돈을 요구했다는 의혹이 불거지자,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한 데 이어 유튜버 은퇴를 선언했는데요.

카라큘라의 입장을 들어 보시죠.

[카라큘라 / 유튜버 (유튜브 '카라큘라 미디어') : 저는 결코 쯔양님을 협박해 돈을 갈취한 사실이 없습니다. 다만 절대로 협박을 공모하거나 또는 돈을 받거나 그런 사실은 전혀 없습니다.]

카라큘라와 함께 영장심사를 받는 변호사 최 씨는 쯔양의 과거 정보를 구제역에게 넘긴 의혹도 받고 있는데요.

쯔양은 최 씨의 보복이 두려워 고문 계약을 체결하고 돈을 지급했다며 최 씨를 검찰에 고소했습니다.

[쯔양 / 유튜버 (유튜브 '쯔양') : 기자로서 수행할 수 있는 언론 관련 업무 계약서를 작성해서 월 165만 원을 드리기로 했었어요. 입금한 돈은 2,300만 원이 좀 넘고….]

앞서 쯔양을 협박해 5천5백만 원을 뜯어낸 혐의 등을 받는 구제역은 지난달 26일 2차 가해 우려 등을 이유로 구속돼 검찰 조사를 받고 있는데요.

재판부는 카라큘라와 최 씨에 대해서도 이런 부분을 중요하게 볼 것으로 보입니다.

[손수호 / 변호사 : 이 사건에 있어서 법원이 주의 깊게 볼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 있는데요. 그동안 있었던 여러 행위들이 방송과 언론을 통해 노출이 많이 됐습니다. 심지어 지금 혐의를 받는 피... (중략)

YTN 윤웅성 (kimdaegeun@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40802123545761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News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