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ON] "물건 잔뜩 들였는데"...추석 대목 앞두고 '날벼락' / YTN

  • 그저께
■ 진행 : 이하린 앵커
■ 전화연결 : 천태문 마산어시장 상인회장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ON]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화재가 발생한 마산어시장상인회장을 연결해서, 지금 상황 어떤지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천태문 상인회장님, 나와 계십니까?

[천태문]
안녕하십니까, 마산시장 상인회장입니다.


당시 화재 영상 보면서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불이 정말 크게 났습니다. 이렇게 시뻘건 화염도 무서웠지만 시커면 연기가 바로 옆 고층건물 높이까지 퍼질 정도였는데요. 회장님 당시 현장에 계셨습니까?

[천태문]
네, 현장에 도착해 있었습니다.


처음 보실 때 상황이 어땠는지 말씀해 주시죠.

[천태문]
불길이 워낙 높이 치솟은 상태였었고 그때부터는 소방당국의 진화로 불길이 조금씩 잦아드는 그런 상황이었습니다.


점포가 28개 정도였다고 알려지고 있어요. 맞습니까?

[천태문]
그렇습니다.


점포가 거의 다 피해를 본 거 같은데 어떤 가게가 피해가 가장 심각했나요?

[천태문]
마산어시장에 있는 청과시장 일부 중에서 여러 상가가 품목이 섞여 있는 부분, 청과시장 쪽은 과일로 쭉 연결되어 있는 부분이고 여러 가지 점포가 섞여져 있는 부분이 그쪽 부분이 더 훨씬 피해가 많이 발생했습니다.


회장님이 운영하시는 점포는 어떤 상황인가요?

[천태문]
저희 가게는 불 난 지점과는 정반대쪽에 있어서 저희들은 거리상 많이 떨어져 있는, 500m 정도 떨어져 있는 거리에 있기 때문에 저희 가게 쪽에서는 괜찮았었는데 청과시장과 밀접되어 있는, 그리고 스프링클러가 설치돼 있지 않은 노후된 건물 쪽이어서 이번에 피해가 조금 더 확산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스프링클러가 없었다고 말씀을 해 주셨는데. 보도에 보면 스프링클러는 없었지만 어시장 쪽 살수장비를 소방펌프에 연결했다고 들었어요.

[천태문]
맞습니다. 스프링클러가 없지만 중앙통로를 연결하는 그쪽에는 스프링클러가 설치되어 있었기 때문에 불이 났을 때 우리 소방당국에서 수동으로 작동을 시켜서 스프링클러를 작동시켜서 불이 중앙 통로로 확산되는 것을 방지한 게 그나마 천만다행이지 않을까 싶고요. 이게 만약 불이 확산됐다면 우리 어... (중략)

YTN 이승배 (sbi@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40904160145198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News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