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PM] 2천여 명 사상·수만 명 피난 행렬...'아비규환' 레바논 / YTN

  • 4분 전
■ 진행 : 이세나 앵커
■ 화상중계 : 명형주 YTN 이스라엘 리포터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퀘어2PM]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스라엘의 대규모 공습으로레바논 전역이 쑥대밭이 됐습니다. 지금 명형주 리포터 계신 곳은어린이 등 민간인을 포함한 사상자가 2천여 명,수만 명이 피난길에 오르는 참상이 또 빚어지고 있는데요. 이스라엘에 있는 명형주 리포터 연결해서 중동 현지 상황 어떤지 알아보겠습니다. 명형주 리포터.

[명형주]
안녕하세요?


연결 감사합니다. 무엇보다 지금 명형주 리포터가 있는 곳은 어떤지 궁금한데요. 공습이나 교전으로부터 안전한 곳인가요?

[명형주]
제가 있는 곳은 예루살렘인데요. 이스라엘 중부지역이어서 아직까지는 헤즈볼라의 직접적인 로켓공격은 없습니다.


그렇군요. 이스라엘군은 어제 새벽부터 밤까지 헤즈볼라 군사시설을 포함해 1600개목표물을 타격했다고 발표하고, 추가 공습을 예고하기도 했는데요. 밤사이에 추가로 발생한 상황이 있습니까?

[명형주]
말씀하신 대로 어제 현지 시간 새벽부터 자정까지 이스라엘군의 대규모 공습이 있었는데요. 헤즈볼라의 테러거점이 있는 남부지역과 베카계곡 깊숙한 곳까지 1600군데를 타격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헤즈볼라도 밤사이에 이스라엘 북부지역을 향해서 20개 정도의 로켓을 발사했는데요. 지금 현장 연결한 1시간 전에도 로켓 10여 발이 공격이 왔었습니다. 그래서 총 밤사이 30개 정도가 날아왔는데요. 특별히 밤사이에 왔었던 공격은 이스라엘 북부에서 가장 큰 아랍도시인 나사렛 지역과 이스라엘 평원을 향해서 날아왔는데 대부분 아이언돔에 의해서 요격됐기 때문에 보고된 피해 상황은 현재 없습니다.


걱정인 게 인명피해가 크다는 건데 민간인을 비롯한 사상자가 무려 2000명을 넘어섰다고 하더라고요. 지금 현지에서 보도되고 있는 피해상황은 어느 정도인가요?

[명형주]
이스라엘 현지 보도로는 어제 자정으로 레바논 보건부에서 공식 집계가 발표됐는데요. 492명이 사망하고 1645명이 부상당했다는 소식입니다. 이스라엘 현지에서는 대부분 사망자가 헤즈볼라 대원들로 알려져 있습니다. 왜냐하면 대부분 이스라엘군이 1차 목격을 가할 때는 무기고를 공습...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40924152235378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News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