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리뷰] 잇따른 부실 인사검증…이재명ㆍ윤석열 대선출마선언 (28일~7월2일)

  • 3년 전
지지율 1,2위를 다투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이번 주 대선출마를 선언했다. 야권의 대권 주자로 거론되는 최재형 감사원장은 지난달 28일 물러났다. 이에 문재인 대통령은 “바람직하지 않은 선례”라고 했다

 
한편 윤 전 총장의 장모 최모(74)씨는 2일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요양급여 22억9000만원을 편취한 혐의 등이 인정돼 징역 3년형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이에 대해 “법 적용에 누구도 예외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정부의 잇따른 부실 인사검증이 논란을 빚었다. ‘부동산 투기 의혹’ 논란 끝에 사퇴한 김기표 반부패비서관에 대한 김외숙 인사수석의 책임론이 여야에서 이어졌다. 
 
박인호 공군참모총장 지명자는 지명 발표 하루도 안 돼 보류됐다. 하지만 이틀 뒤인 1일 문재인 대통령은 임명안을 재가했다.  
 
이광철 청와대 민정비서관(51ㆍ사법연수원 36기)이 1일 김학의 불법 긴급 출국금지 연루 혐의로 기소됐다. 이 비서관은 이날 사퇴했다.월성 1호기 원전 경제성 평가에 부당 개입한 혐의로 백운규(57) 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채희봉(55) 전 청와대 산업정책비서관, 정재훈(61)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 사장이 지난달 30일 불구속기소 됐다.
 
유사시 수도권을 불바다로 만들겠다는 북한의 장사정포를 요격하는 무기체계가 2조 8900억원을 투입해 국내에서 개발한다. 팔레스타인의 로켓 공격을 막아낸 이스라엘의 아이언돔을 국산화한다는 것이다.  
 
정부가 지난달 28일 확정한 ‘2021년 경제정책방향’에 따르면 올해 한국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3.2%에서 4.2%로 상향했다. 내년에도 경기 회복국면이 이어져 3%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다.
 
수도권 아파트 평균 매매...

기사 원문 : https://news.joins.com/article/24097151?cloc=dailymotion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