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딸 MIT 합격하자…국제청원 ‘딴죽’ 걸었다

  • 작년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3년 4월 13일 (목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김준일 뉴스톱 수석에디터,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 정미경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김종석 앵커]
글쎄요. 국제청원까지 등장을 했고, 단순한 숫자가 아니라 1만 8천 명 정도가 한동훈 장관 딸의 미 명문대 입학을 취소해야 된다. 이런 청원이 있는데, 글쎄요. 저는 처음 알았네요, 세계적으로 청원 사이트가 있기는 있나 보죠?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
그러니까 참 한가하고 심심한 분들 많은 것 같아요. 이게 MIT라는 대학이 보통 대학입니까? 이게 미국뿐만이 아니라 세계를 대표하는 공대인데, 그곳의 입학 기준이나 이런 것들, 얼마나 깐깐할지 두말할 필요가 있겠습니까? 충분히 검증했고 그리고 지금 한동훈 장관 딸과 관련해서는 저도 개인정보를 아마 자세히 말하기는 곤란합니다만, 이미 온라인상에 SAT라고 하는 미국의 수능에 해당하는 시험 성적이라든가 이런 부분들이 다 나오고 있는데 그냥 무턱대고 여권의 장관 딸이라는 이유로, 객관적인 어떤 의혹을 제기할 만한 근거도 없이 싫다고, 밉다고, 질투 난다고 이렇게 청원하는 것은 이것은 그야말로 나라 망신 아닙니까? 저는 저런 식으로 온라인상에 청원이나 이런 것들을 본인들의 화풀이 용도나 정쟁의 용도로 쓰는 것 참 잘못된 온라인 민주주의의 단면이라고 생각합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희진 인턴

Category

🗞
News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