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안내 착각해서”…고속도로 ‘죽음의 역주행’

  • 9시간 전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4년 10월 7일 (월요일)
■ 진행 : 천상철 앵커
■ 출연 : 강전애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 구자룡 변호사, 안진용 문화일보 기자, 허주연 변호사

[천상철 앵커]
허주연 변호사님. ‘착각해서, 죽음의 역주행’, 어떤 이야기입니까? 화면을 보면서 설명을 해 주세요.

[허주연 변호사]
오늘 새벽 인천 경인고속도로에서 일어난 사건인데요. 40대 중국인이 몰던 차량이 지금 보세요. 램프 구간입니다. 빠져나오는 일방통행 구간인데, 이것을 역주행해서 거꾸로 올라가다가 마주 오는 승합차와 부딪히는 장면이거든요. 거꾸로 올라가고 있는 상황인데, 이 사고로 인해서 7중 추돌 사고까지 이어졌습니다. (반대로 넘어가네요.) 그렇습니다. 저기에서 우회전을 하다가 부딪히거든요. 본선에 합류를 하려고 하다가 차량과 부딪혀서, 승합차와 부딪히고 나서 1t 트럭까지 부딪히게 되고, 그러다 보니까 다른 차량 5대까지 연쇄적으로 추돌이 이어지면서 무려 4명이 사상하는 사건으로 이어진 것인데요. (7중 추돌이 났군요.) 그렇습니다. 트럭 운전자인 70대 남성이 숨지고 나머지 사람들이 부상을 입게 된 상황인데, 운전자가 내비게이션 안내를 착각해서 이렇게 역주행을 했다고 합니다. 음주 상태도 아니었고, 무면허 상태도 아니었지만 외국 국적의 여성이라고 하더라도 우리나라에서 우리나라 사람들을 대상으로 범죄를 저지른 것과 마찬가지인, 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과실치사상 혐의를 적용받을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처벌 대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태섭 인턴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