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뽀삐뽀 119’ 저자 하정훈, 국민의힘 인재 영입

  • 8개월 전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3년 12월 8일 (금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박성민 전 민주당 최고위원, 이민찬 국민의힘 상근부대변인,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장현주 민주당 법률위 부위원장

[김종석 앵커]
오늘 5명 외부 인재 영입 이수정 교수 포함해서 저희 뉴스 Top 10 패널인 구자룡 변호사도 합류를 했고요. 5명 인재로. 그런데 특히 주목을 받았던 육아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널리 알려진 바로 하정훈 교수인데. 이 분이 이제 국민의힘의 인재영입 명단에 포함됐다. 국민의힘에서는 어떤 의미를 갖고 있는 겁니까?

[이민찬 국민의힘 상근부대변인]
국민의힘에서는 이번 인재 영입이 향후 우리가 총선을 어떻게 칠 것인가 하는 구상이 담겨있다, 이렇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이런 인물, 그리고 미래, 소통 이런 점을 중점적으로 보고 있는 것이거든요. 하정훈 씨 같은 경우에는 소아과 전문의로 책도 쓰고 베스트셀러 작가입니다. 방금 말씀 주셨듯이 육아하는 사람들에게는 필독서처럼 여겨지는 책인데요. 저희가 2030 여성에게 취약하다, 이런 진단을 오래전부터 받아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분들에게 어떻게 다가갈지. 또한 저출생 문제가 심각하고 소아과 문제도 심각한데 어떻게 이 해법을 찾을 것인가. 현장의 목소리를 많이 들었던 하정훈 교수에게 그 지혜를 빌리고 싶다, 이런 의미가 담겨 있다고 보면 됩니다. 사회 취약 계층, 이수정 교수 같은 경우에는 여성 범죄 문제에 대해서 꾸준히 목소리를 내왔던 분이죠. 또한 자립준비청년 단체의 대표를 맡고 있는 분도 영입이 됐습니다. 저는 이 국민의힘의 향후의 이런 구상. 이 초점을 맞춰서 이런 인재 영입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개혁 작업이 이루어질 것이기 때문에 이 방식으로 국민들에게 다가가겠다는 말씀드리겠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추천